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08

프로이트 심리 성적 발달단계 2. 항문기 - 자율성과 자기통제력 프로이트 심리 성적 발달단계 2. 항문기 - 자율성과 자기통제력을 획득하는 중요한 단계가 되겠네요 앞서 구강기에는 애착이 중요했는데~~~ 2. 항문기생후 1년 반에서 3년까지의 시기 2-3세의 유아는 항문 주위가 성적 관심의 초점이 되는 항문기로 들어가게 된다. 아동이 괄약근을 조절할 수 있을 만큼 성숙하면, 이들은 배설을 참아 내다 최후의 순간에 배에 힘을 주면서 긴장하며 배설물을 쏟아 내는 방출의 쾌감을 높이는 행동에 몰두하며, 또 그러한 배설물에 자주 흥미를 느껴 가지고 놀거나 만지는 것을 즐긴다. 문제는 이 행동이 부모들에게는 용납되지 않는다는 것인데, 따라서 대부분의 부모들은 이 시기 아동들이 준비가 되자마자 배변 훈련을 시키기 시작한다. 정신분석가들에 따르면 이러한 부모의 행동은 항문기와 관련.. 2020. 5. 6.
용산 CGV 방탈출 - 미션브레이크 신묘한 실종사건 초딩아들 꿀잼 ㅋ 용산 CGV 방탈출 - 미션브레이크 신묘한 실종사건 다녀왔어요 요즘 꼬맹이가 TV프로그램 대탈출에 완전 푹 빠져있거든요강호동 유병재 나오는.... 조금 무서운 건 아빠 옆에 꼭 붙어서 보고요막 긴장하면서 보느라 엉덩이를 못붙이고 보더라고요 아니 그게 그렇게 재밌니? ㅋㅋㅋ 저는 시그널 편 한번 봤는데재밌긴 재밌더라고요 초5 아들 꼬맹이가 푹 빠질만... 인정.. ㅋㅋ 전에 용산 CGV에서 방탈출 본 기억이 있어서찾아보니~~ 오!!!초딩도 할 수 있을만한 난이도 낮은 방탈출이 있더라고요 서프라이즈로 꼬맹이에게 방탈출 체험을 선물?했어요 오늘길 내내 기대로 한가득ㅋㅋㅋㅋ 기분이 좋아서 깡총대던 모습이 떠오르네요 해주차장에 주차를 했는데요 입구는 바닥에 보이시져 무조건 CGV를 향해 들어가시면 됩니다.계속 계.. 2020. 5. 6.
큐로cc 완전 맘에 들었엉 ♡ 또 갈꺼얌~~ 큐로cc 완전 맘에 들었어요 오늘 다녀왔는데 ㅋㅋㅋㅋ너무 좋아서 마지막주에 하루 4팀 잡아버렸어요 단체로 가면 더 잼날듯... 큐로cc 또 간다아~~ 신난다~~ ㅋㅋ 아래 사진 오늘 찍은거에요장난 아니져!!! 아 진짜 이렇게 또 가고 싶은 구장은 오랜만이네요~~~ 마지막주까지 어떻게 기다린담 ㅋㅋㅋ 큐로CC 올라가는 길 경치가 좋아서기분이 좋아서 한컷 찍었어요 오늘 왠지 잘 칠것만 같은 기분~~~ 여기는 클럽하우스 정문에서 백을 내리지 않고요정문 맞은 편에 내리는 곳이 있더라구요 직원분들이 마중나와계시고요클럽 내리고 오른쪽 주차장으로 이동하도록 되어있더라구요~~ 약간 어색한 느낌ㅋㅋㅋ 클럽하우스가 좀 이뿌지가 않네용 사진이 더 심하게 나왔어요 ㅋㅋㅋ 근데 뭐랄까 딱 필요한 만큼 효율적으로 지어놓은 느낌이.. 2020. 5. 6.
프로이트 심리 성적 발달단계 1. 구강기 - 휴 이제 아는거 나왔다 ㅋ 프로이트 정신분석 - 심리성적 발달단계 이제야 아는게 나왔다 ㅋ 구강기 항문기 남근기....이거 세개만 기억나네요 ㅋㅋㅋㅋ 원래 다섯 단계인데...;;;;;;; 조근조근 알아보아요 ^^ 심리 성적 발달 이론의 단계심리 성적 발달 단계는 프로이트가 제안한 발달의 단계로, 인간의 발달이 성 에너지의 집중 부위를 중심으로 단계별로 이루어진다는 이론이다. 프로이트의 성 개념은 일반적인 '성교'의 개념뿐만 아니라 신체에 쾌감을 주는 모든 것을 포함한다. 프로이트는 아동의 행동이 쾌감을 주는 행동의 반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행동이 연령에 따라 다른 형태를 보인다는 점에 주목했다. 그리고 이러한 행동이 어른의 성 행동에 다시 나타난다고 보았다. 프로이트는 성 에너지를 리비도 (libido), 이렇게 성 에너지가.. 2020. 5.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