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니어그램 ♬8

에니어그램으로 보는 우리 아이 속마음 - 8번 아들 에피소드 에니어그램으로 보는 우리 아이 속마음이라는책을 소개해볼께요 설명도 잘 되어있고삽화가 너무 재밌고 와닿아서정말 술술 읽어내련 책이거든요 제가 가지고 있는 책은 구판이라디자인이 좀 예쁘지가 않네요 ㅋㅋㅋ 저는 중고책 사는 것을 좋아해서....^^ 저자는엘리자베스 와겔리아이를 4명이나 키운 엄마에요아이들의 유형은 모두 다르고요 시끌벅적한 집안 분위기가자연스레 떠오르네요 ㅋㅋㅋ 작가, 음악가 그리고 전문 카투니스트로 활동하셨네용삽화 표현 디테일이 훌륭할 수 밖에.....!!! ^^ 이것 좀 보세요~ 에니어그램 1번부터 9번까지 특징을하나의 캐릭터로 표정 포즈 간결하게 잘 표현하지 않았나요? 저는 아주 맘에 들어요 하하 유형에 들어가기 앞서에니어그램 소개와 특징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있는데요저자가 아이를 키울 때.. 2020. 3. 1.
에니어그램 8번 분노 앞으로 스팀은 얌전히 빼자 저는 에니어그램 8번 여자입니다.7번날개를 쓰는 8번 여자에요그래서 남들은 7번이라고 오해를 많이 합니다. 하지만 마음만은 레알 8번이 맞아요저랑 꼭 같은 유형 친구를 만나고 싶습니다^^ 제가 그동안 포스팅에도 얘기했는데...저는 에니어그램 공부를 하면서저의 내부의 다양한 감정들이모두 분노로 표출된다는 걸 알게 되었고요 그래서 분노가 느껴질 때마다멈춰서서진짜 솔직한 감정이 무엇인지 구분해보고 그 감정에 맞게 행동하려고 노력을 많이 했어요 처음엔아 지금 분노가 올라온다!!!!이걸 알아차리는 것만으로도스스로 대견하고 놀라웠고요 에혀... 그 다음엔이 분노를 억누르지 않고스팀을 슈슈슈슉~~~~ 뺄 수 있는 것이스스로 너무 멋진 일 같았어요 ㅜㅡㅜ 근데.. 그게...스팀을 빼는 대상이...저로서는 믿을만한 내 .. 2020. 2. 27.
에니어그램 유형별 특징 세가지 - 두려움, 욕구, 수퍼에고의 메시지 오늘은 에니어그램 유형별 특징 알아볼께요!!!오랜만에 에니어그램 포스팅이네요^^ 에니어그램 9가지 유형별 특징무엇일지 함께 공부해보아요~ 왜냐면....이게 제가 하고 있는 에니어그램 모임의 방학숙제라서요 ㅋㅋㅋㅋ 에니어그램의 지혜라는 책은앞서 소개한 적이 있어요 이 책은 에니어그램의 바이블이죠그래서 조금 어렵기도 한 것이 사실입니다저도 처음에 읽었는데바로 수면상태....정말 많이 졸았더랍니다 ㅋㅋㅋㅋ 하지만 공부하면 할 수록같은 문장도그 깊이와 의미가 다르게 느껴지기 시작했고요얼마나 재밌고 신기한지아주 푹 빠져버렸죠 아마도 개인의 영적수준과 컨디션에 따라서다르게 다가오나 봐요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해서에니어그램의 지혜의 책에 담겨진행간의 의미까지도 느낄 수 있기를 꿈꿔봅니다 ^^ 그럼 시작해 볼께요~ 에니.. 2020. 2. 27.
[에니어그램 8번] 마음의 갈등은 어떻게 처리하나요?(6번 쌤 질문) 뽀기는 매주 금요일에 에니어그램 공부 모임에 나갑니다 제 인생의 멘토이신 멋진 리더쌤과 벌써 3년차? 함께 공부하는 귀한 도반님들 모두 모여 스터디카페에서 소중한 시간을 보내요 ♡ ​ ​ 오늘은 특별히 지난 학기동안 열심히 쉽지않은 자기 고백을 하면서 수업을 하드캐리해주신 1번 도반님께 리더쌤이 예쁜 선물을 주셨습니당^^ 저도 여름방학 과제 제출 일빠상 ㅋㅋㅋ 예쁜 에코백 선물받았지요 ^^ ​ 예쁘죠 ♡ 히히 사랑합니다 쌤 ♡ 이잉 2시간 스터디룸 모임후에는 보통 점심식사로 이야기가 이어지고요 커피까지 왕수다를 떨고 헤어지는데요 오늘은 쌤이 바쁘셔서 6번 도반님들 두분과 오목교 즉떡 맛집에서 같이 떡볶이 먹었어요 맛있쪙 ㅋㅋㅋㅋ ​나중에 따로 즉떡집 포스팅 할꼬에요 ㅋㅋ ♡ ​ 식사를 하면서 6번 쌤이 .. 2019. 9. 20.